보도기사

HOME 미디어센터 > 보도기사

[파이낸셜뉴스]지역 의료기기 제품, 中 사드 악재 뚫고 `훨훨`
Name 관리자 Date 2017-05-22
E-mail   Read 2245 

대구TP, 中 전시회에 지역 6개사 참가 지원


지역 의료기기 제품이 중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 악재를 뚫고 훨훨 날았다. 중국 현지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전시회에 참가한 지역기업들이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잇따라 수출 계약에 성공했다. 

22일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는 최근 중국 상하이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77회 중국국제의료기기전시회`에 지역 기업들의 참가를 지원, 총 258건, 1481만달러 규모의 상담을 통해 714만달러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번 전시회는 대구시 지원으로 △㈜파인메딕스 △㈜올소테크 △㈜유바이오메드 △㈜덴탈릭스 △㈜코제 △㈜엔도비전 등 지역에 소재한 의료기기 관련 6개사가 참가했다. 

전시회에 참여기업 중 대구시 예비(Pre)-스타기업인 올소테크는 중국 진출 이후 가장 큰 실적을 올렸다. 올소테크는 선전에 소재한 의료기기 전문유통 상사인 중강(中港)과 700만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키로 합의했다. 최종 서명만 남겨둔 상태로, 내달 중순 올소테크 측에서 중강 본사가 있는 선전을 방문 후 진행될 예정이다. 

야오 주안 중강 대표는 "올소테크의 척추 시스템(Spinal System)을 비롯한 정형 임플란트 제품은 중국산에 비해 품질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특히 내구성이 월등,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며 계약체결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치과용 임플란트를 생산하는 덴탈릭스는 상하이시비무역유한공사와 오는 2018년도까지 14만달러 규모의 제품을 납품키로 하는 수출 계약을 맺었다. 또 대련에 소재한 의료기기 전문 유통업체와도 수출에 관한 구체적인 논의가 진행 중이다.

http://www.fnnews.com/news/201705220958472343

Pre [헬스조선]전문가 추천 `스트레스 관리법` 3가지
Next [국민일보] 의료산업 현재와 미래 한 눈에 본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