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기사

HOME 미디어센터 > 보도기사

[경상매일신문]경산시, 행복건강도시 구현 ‘열띤 토론’
Name 관리자 Date 2017-04-19
E-mail   Read 17935 

경산시 지난 17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올해 ‘시정추진 10대 전략’ 가운데 하나인 ‘행복건강도시’ 구현을 위한 전략과 주요 과제에 대해 토론했다.
이날 토론은 지난달 20일 ‘착한 나눔도시’ 전략 토론에 이어 두 번째 열린 것으로, 보건소에서 ‘행복건강도시’ 실현을 위한 주요과제를 보고하고, 이에 대해 간부공무원들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는 ‘행복건강도시’ 구현을 위해 건강마을, 건강학교, 건강도시 포럼, 건강도시연맹, 건강영향평가연구소, 마음톡톡 행복지원, 에코토피아 녹색정원, 클린워터시티, 꿈애 그린도시 프로젝트, 산림복지단지(수목원), 환경사관학교, 외국인 건강프로젝트, 경산희망체육센터 건립, 스마트도시 안전시스템 구축 등 15개의 주요 과제를 선정,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산시는 15개 주요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키 위해 사업별로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사업의 추진상황을 수시로 점검해 문제․부진사업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대책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국․도비 등 사업 예산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하며, 사업진행 상황에 대한 홍보를 통해 유관기관·단체와 시민들의 협조와 동참을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김호진 부시장은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로 발돋움하고, 시정목표인 ‘새로운 미래로 함께하는 희망경산’을 실현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산시는 지난 2010년에 건강도시추진 T/F팀을 구성하고 건강도시 경산 기본계획을 수립했으며, 2011년에는 건강도시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과 WHO 서태평양지역 건강도시연맹 정회원으로 가입했다. 


본문보기: http://www.ksmnews.co.kr/default/index_view_page.php?idx=172855&part_idx=270

Pre [매일신문][4차 산업혁명 선도하는 경북도] 4. 100세 시대 여는 경북 바이오헬스산업
Next [경북일보] 대구시 "중기부에 `메디시티대구 K-의료특구` 지정 신청 추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