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기사

HOME 미디어센터 > 보도기사

[경북일보]메디시티 대구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Name 관리자 Date 2017-04-19
E-mail   Read 15212 

메디 시티 대구’가 2017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2015년과 2016년에 이어 3년 연속 ‘의료도시’ 부문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선정됐다.

올해 1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이 인정하고 선호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하여 선정하는 최고 권위의 시상 행사다.

대구시는 국제의료서비스 중심도시 육성 정책과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 및 활성화로 의료도시로서의 입지를 굳혀 왔으며 올해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3년 연속 선정됨으로써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의료도시’로 자리 매김 하고 있다.

대구시가 의료도시로서 3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받는데 일조한 분야가 의료관광이다.

2015년 메르스, 2016년 사드 변수에도 불구하고 대구를 찾는 외국인 환자는 매년 30% 이상 증가하고 있다.

또 의료관광객 유치 다변화를 위해 의료관광 신흥 수요국인 러시아, 카자흐스탄 등 CIS 국가를 포함해 동남아, 일본과는 현지 에이전시 의료관광 마케팅을 추진하고 미국, 캐나다와는 교포 대상 의료 관광을 추진한다.

이외에도 대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를 특화하기 위해 지역 대표 의료기술을 개발하고, 이미 개발된 모발 이식, 수지 접합술 등 의료기술도 적극 마케팅할 계획이다.

2013년 조성이 완료된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이하 첨복 단지)는 국책기관 15개, 의료기업 112개 유치로 국가 첨단의료허브로 도약하였고 특히, 기초·응용, 임상, 인력양성, 인·허가 및 사업화에 필요한 기업 지원기관을 모두 유치함으로써 One-Stop 기업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는 2038년까지 글로벌 신약 12개, 첨단의료기기 14개 개발을 목표로 대한민국 의료산업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작업도 착실히 진행하고 있다.

본문보기: http://www.kyongbuk.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991094

Pre [내일신문]헬스케어(의료·IT·금융 융복합 서비스), 건강·치료비 다 잡는다
Next [경북일보] 대구시 "중기부에 `메디시티대구 K-의료특구` 지정 신청 추진"
목록